인창 대연 요양병원

5대 맞춤진료

고혈압

고혈압은 진단하기도 쉽고 치료법도 어렵지 않지만 아무런 증상 없이 지내는 사례가 많아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린다. 고혈압은 환자 자신이 심각함을 깨닫지 못해 방심하다가 치명적인 합병증을 얻는 무서운 병입니다.
실제로 고혈압 환자 10명 중 9명은 그 원인을 정확히 모르고 있습니다.

혈압은 혈액이 이동할때 혈관에 가하는 힘을 말하며 혈압은 심장에서 혈액이 나갈때와 들어올때로 나뉘어지며 이를 수축기혈압과 이완기혈압이라 부릅니다.
정상혈압은 수축기120mmHg 이완기 80mmHg를 뜻하며 이보다 20~10이상인 경우 고혈압이라 판단합니다.

SYMPTOM (증상)

고혈압 증상은 그 자체로의 증상보다는 다른 질병의 유발로 인한 증상을 유발하며 주로 두통,이명이나 손과 발의 저림,어지럼증이 발생할수 있으며 심근경색이 발생하면 가슴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TREATMENT (치료)

고혈압 증상을 관리하고 예방하려면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저지방, 저염식을 실시하고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비만을 관리하는 체중조절과 적절한 운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고혈압 증상을 가진 환자라면 반드시 해야 할것이 바로 금연입니다.
흡연은 고혈압으로 인한 심혈관계 질환을 3배이상 높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은 약물로도 효과를 볼수있지만 장기복용이 필요하고 부작용의 위험도 있어 생활습관 개선이 반드시 뒤따라야 합니다.
정기적인 검진과 올바른 혈압관리로 고혈압 증상의 위험에서 벗어나야합니다.